본문 바로가기
또도광수/웹소설

신선한 게임물! 전역했더니 이등병 플레이어가 되었다 리뷰 [웹소설]

by 또도광수 2023. 2. 28.

안녕하세요 또도광수입니다
이번에는 신선한 게임물 전역했더니 이등병 플레이어가 되었다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남자들이 모이면 항상 하는 이야기 중 하나 군대이야기
그만큼 친숙한 주제인데요
게임물과 군대물의 환장의 콜라보!
지금 리뷰해 보겠습니다.

 

스포일러 내용이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돈내산 웹소설 솔직 리뷰-

 
전역했더니 이등병 플레이어가 되었다

  • 글상 작품
  • 네이버 시리즈, 카카오 페이지 완결 작품
  • 외전포함 345화
  • 카카오 시리즈에서 웹소설 판타지로 분류
  • 별점 9.5

 
 


 
"신고합니다! 병장 이.지.호 전역을 명 받았으므로 이에 신고합니다!"
 
군대 생활의 목표
제대 후 오픈되는 미레스 월드
꿈에 그린 게임에서 주인공은 랭커를 꿈꾸지만
첫 퀘스트 중 도둑으로 몰려 감옥에 수감된다.
 
감옥 경비대장의 제안
"내 아들대신 수감될래? 입대할래?"
그렇게 시작된 두 번째 군생활
 
분명 밖의 미레스 월드는 엄청난 자유도와 재미 보장하는데
내 미레스 월드는 왜 고난의 연속인가!!
 
하지만 병장 이지호 군생활 짬밥 어디 안 간다.
제국의 훈련소 악으로 깡으로 버티며 수료했다.
그렇게 시작된 제국의 군인으로서의 삶
 
과연 주인공의 군대생활은 어디까지 이어질지
뒷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소설을 한번 읽어보기를 바란다.

 

 

게임판타지 소설에 군대를 콜라보하면서 게임물의 수치를 통한성장과 그에 따른 플레이어 간 능력치의 차이 + 군대물의 계급 간 운신의 폭에서 나오는 스토리와 상명하복 사이에서 나오는 개그요소등이 시너지를 이루며 이 소설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간다.
 
하지만
세계관 설정상 게임과 현실의 돈 환전 비율 1:1로 바꿀 수 있는데
이게 너무 현실성이 떨어져 소설 내 현실세계의 내용에서 몰입도를 방해하는 요소라고 생각한다.
 
또한
주인공 외 플레이어들의 성장에 대해서는 비중이 크게 다뤄지지 않음으로 서브 캐릭터들의 입체감이 부족한 게 아쉽다.
외전식으로 서브 주인공의 성장스토리를 넣어 입체감을 살렸으면 어떨까 싶다.
 
 
그럼에도 가볍게 접근한다면 주인공이 고생하면서 먼치킨 군대 권력의 핵심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군대의 PTSD를 기억하고 싶다면 전역했더니 이등병 플레이어가 되었다를 한번 읽어보기를 바란다.
내가 생각하는 평점은 9.0이다.
 
 

 

전역했더니 이등병 플레이어가 되었다

“신고합니다! 병장 이.지.호 2040년 12월 18일 부로 전역을 명받았으므로 이에 신고합니다!”다음 날….“내 아들대신… 크흠, 어쨌든 훈련소에 입소해서 제국을 지키는 검과 방패가 되어라.”[특

page.kakao.com

 

댓글